농협장성군지부, 고향사랑기부 동참 캠페인 전개

장성
농협장성군지부, 고향사랑기부 동참 캠페인 전개
  • 입력 : 2023. 01.06(금) 20:56
  • 서은홍 기자
농협장성군지부, 고향사랑기부 동참 캠페인 전개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농협장성군지부(지부장 장흥모)는 2023년 1월 1일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분위기 확산과 성공적 안착을 위해 지난 4일 NH농협은행 창구에서 고향사랑기부금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내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고향사랑기부로 표현하자는 취지로 장흥모 지부장과 직원 2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등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제 혜택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답례품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제도로서, 농협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제도의 성공적이 정착과 함께 농축산물 중심으로 답례품이 선정돼 농업인의 실익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범농협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장성군이 마련한 답례품은 “백양사 템플스테이 이용권”, “고객 맞춤형 장성 1박 2일 여행권”, “장성군 명품 농특산물”, “장성사랑상품권”, “벌초대행서비스” 등이다.

한편, 장흥모 지부장은 “농협을 비롯한 범 농업계에서는 농업·농촌 소멸위험을 극복하고, 열악한 농촌지역 지방재정 보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왔다”며 “농협 임직원들이 앞장서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된다면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