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2년 3분기 현안사업 보고회 개최

고흥
고흥군, 2022년 3분기 현안사업 보고회 개최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잰걸음
  • 입력 : 2022. 09.13(화) 13:57
  • 서은홍 기자
고흥군, 2022년 3분기 현안사업 보고회 개최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3일 고흥군청 흥양홀에서 보고회를 개최해 민선 8기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실적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는 공영민 군수 주재로 열렸으며, 부군수∙실과단소장∙읍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군은 고흥만 방조제 사계절 꽃길 조성과 고흥 대표맛집 발굴 육성 등 관광분야 현안과 한 달 반 앞으로 다가온 군민의 날 추진상황, 내년부터 시행하는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방안, 쌀 값 하락 대책 마련 등 시기적으로 급박한 사안을 논의했다.

특히 쌀 값 하락 대책과 관련하여 공영민 군수는 “고흥군만의 쌀 값 안정 대책을 마련해 군민 생활이 안정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지자체간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행정환경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속도감 있고 완성도 높게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며, “회의에서 다뤄지지 않은 다른 현안사업도 부서장들이 책임감을 갖고 추진에 박차를 가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각종 현안을 순조롭게 해결하기 위해 정기적인 현안사업 보고회와 찾아가는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선제적으로 전남도와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