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일자리사업 참여 우수기업과 일자리창출 방안 모색

목포
목포시, 일자리사업 참여 우수기업과 일자리창출 방안 모색
산단 기업 대표들과 소통하며 애로사항, 건의 청취
  • 입력 : 2022. 12.08(목) 12:45
  • 서은홍 기자
목포시, 일자리사업 참여 우수기업과 일자리창출 방안 모색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목포시가 (사)전남고용노동연구원과 함께 지난 7일 산단 내 중소기업, 취업 지원 유관기관 등 20여 개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중소기업과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취업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관내 주요 일자리유관기관인 전남고용노동연구원, 수산식품지원센터, 목포상공회의소, 청년일자리통합센터 등이 수행 중인 취업 알선사업, 창업지원사업, 일자리교육훈련사업, 신중년일자리사업 등을 소개하는 한편 대양·산정·삽진·세라믹산업단지 및 일자리사업 참여 우수기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기업체들은 시의 각종 일자리사업이 양질의 인력 채용 및 재직자 장기근속 유지 등에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도 인력난을 호소하며 ▲청년 채용 및 근속장려 지원 정책 강화 ▲조선업종 관련 외국인 인력의 비자 요건 개선 ▲대양산단 근로자 출퇴근 지원 버스 노선 변경 및 증차 등을 건의했다.

한편, 김영숙 경제산업국장은 “목포의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는 기업들에게 감사드린다.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소통했는데 청년정책 지원강화, 청년·신중년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조선업종 인력 비자 등 일자리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