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 나서

여수
여수시,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 나서
납품실적 차등지원…1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 신청
  • 입력 : 2023. 02.06(월) 13:52
  • 서은홍 기자
여수시청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올해 7천5백만 원의 자체예산을 확보하고 학교급식에 제공할 지역산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에 대해 집중 육성에 나선다.

학교급식에 친환경농산물 수요는 많아졌으나 지역 친환경농산물의 생산과 공급률이 낮아 이번 집중육성으로 지역의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 소득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여수시에서 육성하는 전략품목은 전년도 학교급식 품목 중 지역산 공급률이 50% 미만으로 다음품목에 한해 납품실적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납품비율 50% 미만 품목은 ▲방울토마토 ▲쪽파 ▲감자 ▲마늘 ▲토마토 ▲단호박 ▲브로콜리로 최대 2백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납품비율 20% 미만 품목은 ▲양배추 ▲상추 ▲오이 ▲참깨 ▲차조 ▲고구마로 최대 3백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납품비율 0% 품목은 ▲배추 ▲참외 ▲메론 ▲애호박 ▲딸기 ▲배 ▲고춧가루 외 29개 품목으로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학교급식지원센터와 계약재배 체결 후 친환경인증을 획득해 납품이 가능한 농가로 2월 1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확인하거나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659-4416) 또는 농지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