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건강하게 빼보살 대면운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서구
광주시 서구, 건강하게 빼보살 대면운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소도구를 활용한 기초근력강화운동으로 비만예방관리 및 운동실천율 향상 도모
  • 입력 : 2023. 02.06(월) 15:57
  • 서은홍 기자
광주시 서구, 건강하게 빼보살 대면운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광주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증진 및 체지방 감소를 위해 대면 운동프로그램‘건강하게 빼보살’참여자를 오는 8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으로 40명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힐림 쉼,터 건강마을’을 BI(Brand Identity)로 내새운 풍암동과 협업해 오는 3월 6일부터 9월 13일까지 주 2회(월,수 / 13:00~14:00) 풍암동 행정복지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모집대상은 체지방률 28% 이상인 서구주민으로 전화(350-4132/4110)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서구는 참여자 전원에게 세라밴드, 미니짐볼과 같은 소도구를 제공하며 이 도구들을 활용한 기초근력운동 및 생활체조를 통해 체지방감소를 유도하고 지속적인 건강한 생활 습관이 유지될 수 있도록 영양 및 절주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건강행태조사 및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지방(BMI), 체력측정 등 사전‧사후 검사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위험요인 감소 및 체력증진 정도를 비교해 볼 수 있다.

한편, 서구청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신체활동량 감소로 인해 고혈압, 당뇨 등 대사질환의 위험요인인 비만이 증가했으며 이에 대한 예방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