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SNS청년기자단 모집

나주
나주시, SNS청년기자단 모집
블로그‧인스타그램 2개 분야 24일까지 이메일 접수 청년정책 및 행사, 활동, 공간 등 SNS홍보

  • 입력 : 2023. 05.21(일) 16:19
  • 서은홍 기자
나주시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나주시가 지역 청년정책과 이슈, 활동을 발로 뛰며 홍보할 청년 기자를 찾고 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오는 24일까지 만18세~39세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SNS 청년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기자단 2개 분야로 총 5명을 모집한다.

나주시 관내 거주하거나 학교, 직장 등을 다니면서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 개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시청 누리집(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해 이메일(kims805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SNS청년기자단은 6월부터 11월까지 나주시청년센터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를 비롯해 청년정책, 창업, 공동체 활동 등을 기사, 콘텐츠 로 제작해 SNS로 홍보한다. 나주시는 콘텐츠 홍보 활동에 필요한 소정의 콘텐츠 제작 지원비를 지원한다.

한편, 나주시 관계자는 “청년기자단은 우리 시 청년정책과 활동 프로그램을 직접 취재하고 SNS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의 정책적 접근성을 높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년 세대 시각으로 또래 이야기를 흥미롭게 전해줄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