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릴레이 각양각색

나주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릴레이 각양각색
이기석 재경나주향우회장, 임충섭 RPC대표, 기업인 나종성 대표 참여
  • 입력 : 2023. 05.22(월) 17:42
  • 서은홍 기자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릴레이 각양각색 (왼쪽부터) 나종성 이기석 임충섭 씨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먼 길도 마다하지 않고 나주로 향하는 고향사랑 기부자들이 답례품만큼 다채롭다.
자신이 태어난 고향 발전을 응원하는 향우뿐만 아니라 조상 때부터 거슬러 온 나주와의 인연, 나주에 뿌리를 내린 기업인까지 각계각층의 기부가 줄을 잇고 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최근 이기석 재경나주향우회장, 임충섭 나주평야동강RPC대표, 기업인 나종성 씨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기석 재경나주향우회장은 “재경 향우들을 대표해 먼 길을 달려 고향사랑기부제에 먼저 동참하게 됐다”며 “기부를 계기로 전국 각지의 나주인들이 기부를 통해 고향 발전을 응원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충섭 RPC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나주를 방문하는 향우, 외지인들이 기부와 함께 관광 명소에서 나주만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갔으면 한다”며 나주시 관광 활성화를 응원했다.

나종성 대표는 “선조 때부터 부친의 고향인 나주에 기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 동참하게 됐다”며 “나주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좋은 제도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를 받은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나주시는 기부제 활성화와 기부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이번 달 답례품을 기존 8개 품목에서 농산물, 가공식품, 관광, 생활서비스 등 30종까지 늘렸다.

나주고향사랑기부제 참여와 답례품 확인은 고향사랑e음에서 하면 된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