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전달식 진행

사회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전달식 진행
꼬마성어린이집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 1:1결연 위해 후원
  • 입력 : 2024. 02.07(수) 22:08
  • 서은홍 기자
(사진제공=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꼬마성어린이집(원장 김미성)이 약속의 시작 프로젝트에 동참해 ‘좋은이웃어린이집’로 함께하게 됐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현판 전달식 진행 모습.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본부장 정용진)는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꼬마성어린이집(원장 김미성)과 함께‘약속의 시작’참여에 따른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약속의 시작’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꼬마성어린이집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을 1:1 결연하며 국내·외 아동들의 권리를 지키는‘약속의 시작’에 참여하였다.

김미성 꼬마성어린이집 원장은“꼬마성어린이집 아동들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한 아이의 삶을 지원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정용진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장은“굿네이버스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김미성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모든 아동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꼬마성어린이집을 통해 모잠비크 내 도움이 필요한 많은 아이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역 내‘약속의 시작’프로그램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는 유아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