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추진

장성
장성군,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추진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주민 등 대상… 사업량 소진 시까지
  • 입력 : 2024. 02.25(일) 12:08
  • 서은홍 기자
장성군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장성군이 ‘사회적 취약계층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사업’,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추가 신청을 받는다.

‘사회적 취약계층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사업(이하 사회적 보일러 보급사업)’은 장성군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주민,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대당 80만 원의 보일러 설치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스보일러와 전기보일러가 지원되는데,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지역은 가정용 보일러 인증을 받은 기름‧엘피지(LPG) 보일러도 지원 가능하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이하 가정용 보일러 지원사업)’은 가정용 친환경 도시가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저소득‧취약주민을 지원한다. 기본 중위소득 70% 이하인 자녀 두 명 이상의 다자녀 가구와 사회복지시설도 지원받을 수 있다. 대당 지원금은 60만 원이다.

사회적 보일러 보급과 가정용 보일러 지원 규모는 각각 5대씩이다. 신청 기간이 끝난 현재 사회적 보일러는 3대, 가정용 보일러는 4대의 지원 물량이 남았다. 장성군은 사업량이 소진될 때까지 지원 신청을 받을 방침이다.

신청 및 문의는 장성군청 환경과 기후환경팀(061-390-7363)으로 하면 된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