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김정숙 뷰티살롱 원장,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수상
장흥 김정숙 뷰티살롱 원장,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 입력 : 2021. 05.31(월) 09:14
  • 서은홍 기자
장흥 김정숙 뷰티살롱 원장,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호남뉴스라인 = 서은홍 기자] (사)한국뷰티산업개발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제6회 BIS컵 국제 이·미용경기대회에서 장흥군 김정숙 원장이 대회 최고의 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호남대학교 세계관에서 29일 비대면으로 실시됐으며, 해외와 전국 각지에서 700여 개의 출품작을 미리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50여 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공정한 기준으로 작품들을 심사했다.

김 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선의의 경쟁과 도전을 통해 미용인들의 위상과 자부심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오늘의 영광을 모든 미용인들과 함께 나누고 후배 양성에도 힘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원장은 장흥군에서는 최초로 고전머리 기술강사에 임명됐으며, ‘2017년 전라남도 도지사배’ 미용경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8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대회에서는 고전머리 쪽머리 부분 최고인 금상을 수상, ‘2019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대회에서는 일반부 이브닝 부문에서 최고인 영예의 금상을 수상했다.

김 원장은 미용실을 운영하면서도 배움의 열망으로 대학원 석사 과정 중에 있으며, 미용인들의 꽃으로 불리는 미용기능장에 도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은홍 기자 hnnl298@naver.com